서비스 규정

유ㆍ무상 수리의 범위와 대상

유ㆍ무상 수리의 범위

  • ① 무상수리
    • - 품질보증기간(1년)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(하드웨어) 고장인 경우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 모델에 한하며 하드디스크(H.D.D), 소모품(마우스)은 제외됨.
  • ② 유상수리
    • - 품질보증기간(1년)이 경과한 제품에서 발생한 고장의 경우
    • - 시리얼 미 부착 제품(정상적인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은 제품)
    • - 당사에서 지정하는 서비스센터 수리 요원이 수리하지 않았거나, 제품의 구조, 성능, 기능의 변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
    • - 사용 전원의 이상에 의한 경우(또는 전원을 잘못 연결한 경우)
    • -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및 관리소홀로 인한 고장(부적절한 설치 환경)
    • - 접속 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(카메라, P/T 아답터 등)
    • - 네트웍 설치(공유기 설치, DDNS 설정)
    • - 천재지변에 의해 발생하는 고장(낙뢰, 침수)
    • - 사용자의 작동미숙(펌웨어 업그레이드 등)으로 발생하는 경우

유ㆍ무상 수리의 대상

  • ① 무상수리
    •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모델(시리얼이 부착되어 있는 정상제품)
  • ② 유상수리
    • - 당사에서 판매한 고유모델 이외의 제품(하드디스크, CD-RW, 소모품)이나 고유모델에 변조를 가한 제품
    • - 시리얼 미 부착 제품은 품질보증기간 이내라도 모두 유상 처리 한다.

무상보증기간

무상보증기간 :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의 품질보증기간 1년

무상보증기간
품 명 무상보증기간 비 고
시스템 1년 DVR(하드디스크, 마우스 제외)
기 타 3개월 아답터, 리모콘, 사은품 등
  • - 무상보증기간은 제품 구입일로부터 기산하며 구입일자는 제품 판매 시 교부한 제품보증서의 기재사항에 의한다.
  • - 제품보증서에 구입일자가 기재되지 않았거나 제품보증서의 미 교부, 분실 등으로 정확한 구입일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이 제시하는 제품 구입 증빙서류에 의해 품질보증기간을 기산한다.
  • - 증빙할 서류가 없을 시에는 제품에 표기된 제조일자로부터 3개월 내를 기준으로 기산한다.
  • - 중고품(전파상구입, 모조품) 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, 수리불가의 경우에는 피해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.

수리의무기간

  • - 제품의 수리 의무기간은 제품별 서비스용 자재 보유기간에 따르며, 수리의무기간이 경과한 제품은 수리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.
  • - 제품별 자재보유기간은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제품 제조일로부터 3년 간으로 한다.
  • - 상기 이외의 제품은 유사제품의 기준에 준한다.

서비스 요금 결정

서비스 요금은 자재비, 수리비(기술료), 출장비의 합계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산정기준은 다음과 같다.

  • ① 자재비
    • - 자재비는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자재가격표에 의하며, 자재비에는 부가세가 포함된다.
  • ② 수리비(기술료)
    • - 수리비는 유상수리 시에 청구하는 기술 숙련에 따른 봉사료로서 수리시의 난이도, 시간 등을 감하여 결정한다.
    • - 수리비 산정 시 동일제품을 2개소 이상 수리할 경우는 가장 큰 1개소만 적용한다.
    • - 수리비 징구 시 1개소 적용이 불합리할 경우에는 수리자의 결정에 의해 수리 개소별로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다.

재불량의 요금 결정

수리 후 동일제품에서 3개월 이내에 발생하는 동일증상, 동일부위 일 경우 무상으로 처리한다.
단, 소비자 요청으로 설치된 주변기기는 제외(당사와 소비자 협의 후 조정)

무상보증기간

서비스요금의 결정과 개정은 필요에 따라 당사와 본사에서 행한다.

서비스 요금
구분 수리조치 내역 기술 점검비 출장비
무상 유상
펌웨어 관련 펌웨어 업그레이드 설치 및 복구 20,000 30,000 30,000
데이터 백업 데이터 백업 (소비자 저장장치 소유시) 20,000 30,000 30,000
네트워크 관련 인터넷 관련 작업 (공유기, DDNS 설정) 20,000 30,000 30,000
DVR 관련 하드디스크 초기화 및 제품 사용법 설명 10,000 30,000 30,000
하드디스크 추가설치
(소비자 하드디스크 소유시)
20,000 30,000 30,000
고객요청 이전 설치 작업 (1SET) 견적가 견적가 30,000
고객요청 업그레이드/자사,
고객소유부품 및 주변기기 설치
20,000 30,000 30,000
무 자격자 임의 수리, 비 규격품 사용 20,000 30,000 30,000
천재지변(낙뢰, 침수, 붕괴 등) 견적가 견적가 30,000
고객과실로 인한 세트 분해 및 각종 부품 교체/수리 작업 견적가 견적가 30,000
  • - 상기 서비스 요금은 자재비 별도가 입니다.
  • - 고객이 서비스업체로 내방하여 수리할 경우에 출장비는 제외됩니다.
  • - 출장비는 10km 이내 기준이며, 기준거리 이상일 경우 추가될 수 있습니다.
  • - 서비스 요금 청구시 동일 제품의 두 개소 이상 수리 시는 가장 큰 한 개소 부분의 수리비를 적용하나, 한 개소 적용이 불합리할 경우에는 수리자의 결정에 의해 개소별로 수리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위 항목 이외의 경우에는 별도 서비스 요금을 적용 합니다.
  • - 위 요금표의 출장비와 기술, 점검비는 별도이며 소비자 청구시 합계금액을 청구합니다.

서비스 요금(본사부담)

서비스 요금(본사부담)
구 분 서비스 및 지정점 비 고
출 장 30,000원 (10km 이내) 거리 기준에 추가 산출됨
고객방문 10,000원
  • -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계적(하드웨어)인 고장으로 인한 경우만 지급합니다.(소비자 무상 건에 한함)

무상보증기간

아래 사항은 "무상 품질보증 기간" 이내의 고객에게 해당되는 사항으로 그 증상조치에 따라 무상과 유상으로 구분 되게 됩니다.

무상 또는 유상처리되는 사항
고객 무상 처리건 고객 유상 처리건
- 배터리 교체
- IDE 케이블 및 파워케이블 교체
- 주기판 수리 및 교체
- 전면부 케이블 연결
- 정상적인 사용 과정에서 발생된 부품 불량으로 인한 교체 (육안으로 확인 시 파손이나 연소된 경우 유상처리됨)
- 케이스 내부 크리닝
- 저장 장치(하드디스크) 관련 수리 및 교체
- 파손으로 인한 케이스 교체
- 펌웨어 업그레이드 미숙으로 인한 수리
- 이전설치 및 외부케이블 재연결
- 무 자격자 임의 수리
- 천재지변(낙뢰, 침수, 지진 등)
- 비 규격품 사용으로 인한 수리(전원부 등)
- 고객 소유 장착 타사부품으로 인한 충돌
- 고객 요구로 인한 사용설명(출장시)
- 네트웍 연결 설정(공유기, DDNS설정)
- 데이터 백업
- 인터넷, 유선신호 등 외부환경 문제 시
- 판매점(고객)에서 부실하게 설치해 주어 재설치시
-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경우
(배터리, 아답터, 리모콘 등)